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컴활] 직장인 독학 컴활 1급 필기 합격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입니다!

 

부지런히 피드를 올려야하는데 이러저러한 이유를 만들어 그러지 못했네요 ㅜ_ㅜ

 

저는 컴활필기 독학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상시 시험으로 봤구요. 준비기간은 넉넉히 3주를 잡았어요! (공부도 할겸해서..^^)

 

근데 뭐 실제로 빡공했던 주간은 2주도 안된 것 같아요 ㅋㅋㅋㅋ( 빡공이라고 해봤자.. 퇴근후에 한두시간..?)

 

저의 필기 독학 합격 방법은요!

 

1. 요약집 정독

 저는 일단 요약집을 정독 했어요 (회사에서 프린트 ㅋㅋ 컬러로 ^^)

mi-nya.tistory.com/113

 

2020 시나공 컴활(컴퓨터활용능력) 1급 필기 핵심요약

2020 시나공 컴활1급 필기 요약본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PDF가 열립니다. 오른쪽 상단 다운로드 하기를 눌러주시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면 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

mi-nya.tistory.com

그냥 구글 메인창에 "컴활1급 필기 요약" 이렇게 치니까 맨위에 나오더라구요?! 무료로 다운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걸 계속 반복해서 읽고 또 읽었어요. 근데 이게 1,2,3 과목이 중간중간 섞여있는 내용들도 많아요! 그래서

 

몇 번 반복하시다보면 오? 이거 어디서봤지? 하면서 같이 공부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2. 기출문제풀기

 

기출문제는 여기서 ! 도타비 문제은행이에요~!

www.gunsys.com/q/index.php?midCode=2010

 

행복한 만남 [건시스템]

국가기술자격 지식공유 커뮤니케이션즈, 기출문제, CBT, 모의고사, 문제은행

www.gunsys.com

 그리고 저는 요약집을 1과목 정독을 몇 번을 한 다음에 1과목만 기출문제로 풀어보고 2과목 3과목도 그렇게 해주었어요.

 

요약집만 보다보면 문제가 어떻게 기출되는건지 잘 모를수가 있어요. 그래서 그렇게 해주었고

 

제가 기출문제를 풀고 진짜 컴활 시험을 봐보니까 최근 기출이 많이 나오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시험보러 가시기 전에 최근 기출문제 한.. 2-3년치를 풀고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저도 셤문제에 최근 기출문제가 많이 보였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이게 문제가 60문제다보니까 처음에 풀때는 좀 오래걸려요ㅜㅜ 그래도 계속 반복하시다보면 반복해서 나오는 문제들도 많이 있고 익숙해지실거에요!

 

그래도 저는 제가 후기들이나 합격법을 찾아봤을 때 눈에 익으면 빨리 푼다고 하셨는데 저는 조금 걸렸어요 ㅜㅜ

 


솔직히 상시 컴활 필기는 기출문제만 겁나 돌려 풀어도 붙을 것 같아요! 그래도 개념을 같이 공부하면 본인에게 좋겠죠?!

 

아 그리고 저는 맥 사용자라 ㅋㅋㅋㅋㅋㅋ 윈도우에서 하는 키나 엑셀같은거.. 좀 어려웠습니다 흑흑 하지만 반복해서 개념이해하고 풀다보면 그래도 필기는 수월하게 붙으실 것 같네요 !!!!!!

 

마지막으로 필기 합격 인증사진 올리고 끝마치겠습니다! 

 

필기 누구나 금방! 할 수 있습니다~~~~!!!!! 아자아자